VSDC 사용법
22. 개체 위치의 속성을 시간에 설정하는 방법
(원문링크 : http://www.videosoftdev.com/how-to-set-time-position-properties )
비디오 에디터는 "Sprite", "Duplicate", "Line", "Rectangle", "Ellipse", "Tooltip", "Image", "Sound", "Video", "Movement" 또한 대량의 비디오 및 오디오 효과가 있습니다.
객체 선택, 시간과 장면에서의 위치 설정 등 3 가지 단계로 나누어 진 동일한 방법을 사용하여 이러한 객체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및 세 번째 스테이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비디오 파일이나 이미지를 편집하기 위해 여는 방법"섹션에서 장면에 비디오 및 이미지를 추가하는 예제를 참조하십시오. 이번 섹션에서는 오브젝트를 장면에 추가 할 때 오브젝트를 설정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씬에 오브젝트를 추가하거나 오브젝트에 효과를 적용하면 오브젝트 / 효과 위치를 제 시간에 설정하는 다음과 같은 창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림 01
이 창에서는 부모 개체 기간 변경시의 동적 효과뿐만 아니라 장면에 대한 개체 모양의 시간 (효과 시작 시간), 표시 기간 (효과 지속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각 매개 변수에 대해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 작업 영역 별 - 타임 라인에서 표시된 작업 영역에 따라 모양과 지속 시간을 설정합니다 (비디오 및 오디오 객체의 지속 시간은 작업 영역 지속 시간이 아니라 파일의 비디오 및 오디오 자료 지속 시간에 따라 설정 됨).
그림 02
- ROM 커서 위치 - 타임 라인에서 커서 위치부터 시작하는 모양을 설정하고 장면의 끝까지 지속 시간을 자동 설정합니다 (비디오 및 오디오 객체의 길이는 장면의 끝이 아니라 파일의 비디오 및 오디오 자료에 따라 설정됩니다 ).
- 커서 위치 - 부모 객체 (장면 또는 스프라이트)의 시작부터 타임 라인의 커서 위치까지 나타나는 시각을 설정합니다 (비디오 및 오디오 객체의 지속 시간은 커서 위치가 아니라 파일의 비디오 및 오디오 자료에 따라 설정 됨).
- 전체 부모 지속 시간 - 객체 출현 시각과 그 지속 시간을 상위 객체 지속 시간과 동일하게 설정합니다. 객체 지속 시간과 부모 객체 지속 시간의 연결도 설정됩니다 ( "잠금 종료 위치").
- 장면 시작부터 - 부모 개체에서 시작하는 모양의 시간을 설정합니다. 객체 지속 시간은 수동으로 설정됩니다 (소재 지속 시간에 따라 지속 시간이 설정된 비디오 및 오디오 객체 제외).
- 장면 끝으로 - 부모 개체가 사라진 시간과 같은 개체가 사라지는 시간을 설정합니다. 지속 시간은 수동으로 설정됩니다. 객체 출현 시각과 그 지속 시간과 부모 객체 지속 시간의 연결도 설정됩니다 ( "잠금 시작 위치 및"잠금 끝 위치 ").
- 수동 위치에서 - 객체 출현 시각과 지속 시간이 수동으로 설정됩니다.
- 수동 위치로 - 객체가 사라지는 시간과 지속 시간이 수동으로 설정됩니다.
- 잠금 시작 위치(Lock Start Position) - 개체 출현 시각과 부모 개체 기간의 연결을 설정합니다. 즉, 부모 개체 기간이 변경되면 개체 출현 시각이 자동으로 다시 계산됩니다.
- 잠금 끝 위치(Lock End Position) - 개체 지속 기간과 부모 개체 기간의 연결을 설정합니다. 즉, 부모 개체 기간이 변경되면 개체 기간이 자동으로 다시 계산됩니다.
이 경우 "잠금 끝 위치"옵션이 설정되고 객체 지속 시간이 변경되면 효과 지속 시간이 자동으로 변경되기 때문에 부모 객체의 전체 지속 시간을 포함하는 필터 및 기타 효과에 대해 전체 부모 길이 옵션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트랜지션 효과와 동시에 "From scene begin"또는 "To scene end"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경우 "Lock start position"과 "Lock end position"옵션은 객체 지속 시간이 변경 될 때 효과 지속 시간이 변경되지 않고 옵션을 선택하면 효과 종료 시간이 항상 객체가 사라지는 시간과 일치하는 방식으로 설정됩니다 "장면 끝으로".
'작업정리 > VSDC' 카테고리의 다른 글
24. 여러 비디오 파일을 병합하는 방법 (0) | 2019.03.04 |
---|---|
23. 비디오 테두리 자르기에 VSDC Free Editor 사용 (0) | 2019.03.04 |
21. VSDC 무료 비디오 편집기에서 비디오 프로젝트를 내보내고 필요한 형식으로 저장하는 방법 (0) | 2019.03.03 |
20. VSDC Free Video Editor를 사용하여 비디오 또는 이미지에 효과를 적용하는 방법 (0) | 2019.02.25 |
19. VSDC 무료 비디오 편집기로 GoPro 비디오를 편집하는 방법? (0) | 2019.02.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