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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정리/기업

인터넷 등기소 전자 증명서 사용자 등록 방법

인터넷 등기소를 원활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용자 등록을 해두어야 한다. 


보통은 등기소 카드를 발급하는데, USB토큰을 발급받아 보았다.

이렇게 발급받은 USB토큰은 인터넷 등기소(https://www.iros.go.kr)에 발급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등록을 해야 한다.

절차에서 어려운 점은 없지만, 처음에 어디를 가야할지 혼란스럽기 때문에 매뉴얼로 남겨둔다. 

등록 중에 궁금한 점은 인터넷 등기소 사용자 지원센터 1544-0770으로 전화하면 친절하게 도와준다. 


그럼 화면으로 하나씩 살펴보자. 

클릭해야 하는 부분은 빨간색 둥근 사각형이나 밑줄로 표시 했다.



1. 첫 화면에서 등기신청에 마우스를 올려 놓고 나오는 메뉴의 "전자신청하기"를 클릭한다. 




2. 왼쪽 메뉴에서 "전자증명서 등록및 관리" 를 클릭한다




3. 왼쪽 메뉴에서 "이용정보 관리" 를 클릭한다.




4. 약관에 동의하는 박스에 체크하고, "동의합니다"를 클릭한다.




5. 전자증명서인증하기를 클릭한다.



6. 팝업이 열리면 확인을 클릭한다. 변경을 요구하는 비밀번호는 지방 등기소에서 등록했던 6자리 숫자를 말한다. 

이 토큰 비밀번호는 아주 중요하기 때문에 절대 잃어버리지 않아야 한다. 






7. 보안 토큰 서비스 모듈을 실행시키기 위해 확인을 누른다. 요구하는 프로그램은 사전에 설치되어있어야 한다.




8. 보안토큰을 선택하면 전자증명서가 표시된다. 




9. 확인을 누르면, 보안토큰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보안토큰 비밀번호는 6번에서 변경한 비밀번호를 말한다.




10. 이용자정보를 입력한다. 확인을 누른다. 




11. 이용자 정보를 제대로 입력한 경우, 성공 메시지를 만나게 된다. 




법인을 설립한다는 것은 아주 많은 것들을 준비해야 하는 일이다. 

하나하나 수행하면서 설립하는 데에는 순간순간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하니, 사전에 준비를 잘해서 진행해야 한다. 

온라인 법인 설립 후 법인 등기 발급까지는 3일 정도의 시간이 걸린다. 


(출처 : BK의 감감무소식 - http://bklov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