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업정리/VSDC

9. VSDC 무료 비디오 편집기에서 혼합 모드를 사용하는 방법

VSDC 사용법

9. VSDC 무료 비디오 편집기에서 혼합 모드를 사용하는 방법

(원문링크 : http://www.videosoftdev.com/how-to-use-blending-modes)


(동영상 링크 : https://youtu.be/ost8CAISACc)




'혼합 모드'를 사용하여 자신 만의 시각적 효과와 필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소위 고스트 효과 (Ghost Effect)를 만드는 방법을 살펴 보겠습니다.


고스트 효과를 적용 할 비디오를 추가하십시오. 장면에 완벽하게 맞추려면 "스트레치 비디오"옵션에서 "예"를 선택하십시오.




(그림 1)


팁 : 장면 크기에 비디오를 완벽하게 맞추려면 내용 가져 오기 옵션을 사용하여 비디오를 추가하십시오


고스트 효과로 인해 객체는 여러 유형 및 색상의 여러 윤곽을 가져옵니다. 이 효과를 얻으려면 객체가 윤곽을 가지기를 원하는만큼의 동일한 비디오 레이어를 추가해야합니다.


추가 된 모든 동영상은 정확히 같은 크기 여야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모든 삽입 된 비디오를 복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면의 원본 비디오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복제"옵션을 선택하십시오. 복제 된 레이어가 타임 라인에 즉시 나타납니다.





(그림 2)




(그림 3)



이제 가장 흥미로운 부분이 있습니다. 우리는 비디오 레이어 중 하나에 혼합 모드를 적용 할 것입니다. 타임 라인에서 필터를 적용 할 레이어를 두 번 클릭하고 "사각형"도구를 선택하십시오.







(그림 4)



전체 장면 위에 사각형을 놓습니다.






(그림 5)





팁 : 프레임이없고 색상으로 채워진 사각형을 선택하십시오 (3-rd 유형).





(그림 6)




"속성"창에서 사각형의 색상을 선택하십시오.





(그림 7)



블렌드 모드의 유형을 변경하려면 "컴포지션 모드"탭에서 적절한 블렌딩 유형을 선택하십시오.






(그림 8)



고스트 효과를 더욱 인상적으로 만들기 위해 레이어 (윤곽선)를 하나 더 추가해 봅시다. 주요 장면으로 이동하여 혼합 된 레이어를 복제하고 장면 크기에 따라 늘립니다.





(그림 9)





(그림 10)






복제 된 레이어를 두 번 클릭하고 사각형의 색상을 변경합니다. (왜 여기에 직사각형이 있습니까? 간단합니다. 이전에 직사각형을 추가 한 혼합 레이어를 복제했습니다.)


팁 : 여러 레이어에 대비 색상을 사용하여 최상의 효과 얻기





(그림 11)




타임 라인에서 "Composition mode"메뉴의 블렌딩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하십시오 :






(그림 12)





혼합 된 레이어를 환상으로 만들려면 투명도를 조정하십시오. 블렌드 된 레이어 중 하나를 두 번 클릭하고 사각형의 불투명도를 줄입니다.






(그림 13)





이제 혼합 된 레이어를 이동하여 기본 비디오의 다중 윤곽 효과를 얻으십시오. 기본 장면으로 이동하여 마우스로 레이어를 드래그 앤 드롭하기 만하면 레이어의 위치가 변경됩니다.






(그림 14)




팁 :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메인 장면에서 블렌딩 모드와 불투명도를 변경하십시오.





(그림 15)